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리야드 (Riyadh) ➡️ 하일 (Hail) ➡️알울라 (AlUla) 2박 4일 - 1탄
    사우디/여행 2023. 3. 3. 22:40

안녕하세요

지난주 다녀온 알울라를 포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알울라는 메디나보다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차로 하일(Hail) 또는 메디나(Medina)를 거쳐 갈 수 있으며,
    저는 하일을 거쳐 총 23시간 (쉬는 시간 포함/ 왕복)  정도 걸렸습니다.

알울라의 대표 관광지, 세계문화유산 헤그라(Hegra)가 있습니다.
    요르단 페트라에 이은 나바테아인들의 제2의 수도입니다.

해서, 페트라를 다녀오신 분들에겐  지금은 없지만 남은 유적지를 보며, 상상하는 재미가 있겠고
    페트라를 다녀오지 못하신 분들에겐 페트라가 궁금해지는 여행이 되겠습니다.

알울라에서 여행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을 먼저 안내드리겠습니다.

1.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미리 예약. (feat. mytable, alula experience)
    2. 숙소는 잘 찾아보기.
    3. 육로로 운전할 경우, 차량 점검 후 이동 및 해가 떨어지기 전에 움직이자.

# 여행날짜 : 2박 4일(2월 22일 ~ 2월 25일)

# 여행 코스
      1.  22일
        ㅇ 4:00 - 16:00  리야드(출발) - 알울라 (도착)
        ㅇ 16:00 - 17:00 숙소 체크인 및 휴식
        ㅇ 17:00 - 19:00 코끼리 바위 관광, 저녁식사
        ㅇ 19:00 - 22:00 올드타운 관광

2. 23일
         ㅇ 10:30 - 12:00 전망대 관광
         ㅇ 12:00 - 17:00 마라야 홀 관광
         ㅇ 17:30 - 22:30 별 보기 체험

3. 24일 ~ 25일
         ㅇ 10:30 - 14:15 하자르(Hegra) 관광
         ㅇ 15:00 - 2:15  알울라(출발) - 리야드 (도착)

22일

새벽부터 일어나서 도시락을 싸고 새벽 4시에 출발했습니다.

드디어 보이는 알울라까지 100km 표지판..

도로에 차선도 제대로 안 되어있는데 가로등이 있겠냐만,,,
    사진처럼 왕복 2차선에 가로등이 없어요^^...

밤길 운전 안 봐도 헬이겠죠?
    운전에 자신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길에 그걸 해낸 신군
    그저 빛..

이렇게 요르단처럼 큰 산들이 있어요.
    실제로 보면 정말 크고 웅장해요.

코끼리바위(자발 알 필).
    마침 해 질 녘에 가서 저녁풍경도 봤는데,
    예쁘게 잘 조성했습니다.
    카페도 있는데 아르길라(물담배)도 할 수 있다더라고요.

사막에서 커피도 즐기고, 햄버거도 즐겼습니다.
    배가 고프기도 했지만 여기 salt 정말 맛있습니다.

저녁이 될수록 조명이 선명해지는데요
    어느 인스타에서 봤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사우디아라비아 알울라에서 핫한 카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의 마지막 여정인 '올드타운'이 남아있는데요,
    여긴 주차공간이 정말 작아요.
     근처에 주차를 해서 올드타운을 구경하면 됩니다.
    단,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주차장-올드타운 간 운행하는 전동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곤해서 그런지 사진이 많이 흔들리고 몇 개 없더라고요,
    여기서 많이 식사를 하시는데요,
    앱(mytable)을 미리 설치하고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저녁에 식사하기가 매우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 링크를 걸어뒀으니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거나,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왜 사진이 없냐 하시면,
    날씨도 좋고 풍경도 좋아서 인물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참, 알울라는 겨울에 가셔야 그 진가를 더 느끼실 수 있다고 해요.
    여름에 가면 제대로 된 찜통더위를 경험할 수 있고요.

🐪🐪🐪🐪🐪🐪🐪🐪🐪🐪🐪🐪🐪🐪🐪🐪🐪🐪🐪🐪

여기까지 1일 차 알울라여행을 함께해 보았습니다.

별 보기, 마데인 살레, 마라야 홀 등 모든 관광지는 예약을 하셔야 볼 수 있습니다.
    ALULA EXPERIENCE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공식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으니, 가실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세요.
    URL 걸어뒀으니 하단 사진 클릭해 주세요.

다음이야기..

황천길 다녀왔어요

Designed by Tistory.